소식 ㅣ 피다의 목소리

발전대안 피다의 목소리가 담긴 논평과 성명, 미디어 보도 등을 소개합니다. 

소식 ㅣ 공지사항

미디어[오마이뉴스]최순실 국정농단에서 발 빼는 외교부, 정말 책임없나(2017.12.28)

2018-02-05 13:24

피다가 최순실 농단사태에 대한 외교부의 책임여부에 의문점을 던지는 기사를 오마이뉴스에 기고했습니다. 

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:)

 

기사 일부: 

 

지난 26일과 27일, 최순실이 개입한 공적개발원조(ODA) 사업 '코리아에이드(Korea-Aid)'의 책임 문제를 둘러싼 외교부와 감사원의 조사결과가 잇따라 발표됐다. 코리아에이드 사업 주관부서인 외교부는 추진과정에서의 일부 역할은 인정하면서도 청와대의 지시에 따른 것이라며 책임에서는 한 발 빼는 모양새다.

코리아에이드는 케냐, 우간다, 에티오피아 3개국에서 보건·음식·문화 분야 이동식 차량을 운영하는 ODA 사업으로, 지난해 5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아프리카 순방을 계기로 출범했다. 그러나 최순실 소유의 미르재단이 사업을 주도하면서 사익을 챙기고, 개발도상국의 발전을 지원하는 ODA를 한식과 K-POP 홍보에 이용해 큰 비판을 받았다. 국정농단 사태 이후 현재는 외교부 산하의 코이카가 '모자보건 아웃리치'로 명칭과 사업 내용을 변경해 추진하고 있다.

 

더보기 링크: http://www.ohmynews.com/NWS_Web/View/at_pg.aspx?CNTN_CD=A0002389554&CMPT_CD=SEARCH


0 0